top of page

[Column|부동산] 부동산 거래에 있어 신뢰란


집 거래에 있어 신뢰라는 것은 정말 중요한 포인트 요소이다. 

내가 요즘들어 종종 받는 손님들의 문의 내용을 보면 조금 안타까운 경우들이 많다. 셀러의 경우는 현재 집을 리스팅 한 상태에서, 바이어의 경우에는 집 오퍼가 성사되어 계약을 진행하는 상태에서 나에게 문의를 하기 때문이다. 물론 나의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감사한 일이다. 일면식도 없는 내게 연락을 하시어 도움을 청하시니 말이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내가 조언을 드리기가 참 어렵다고 솔직하게 말씀드린다. 상대 에이전트에게도 도의상의 무뢰를 범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기도 하고, 각각의 딜은 그 속 내용을 다 확인하고 그에 맞는 플랜을 짜야 하는데, 아마도 담당하고 있는 에이전트가 그 부분에서는 최고 전문가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조언드리며 통화를 마무리 한다. 

여러 상황으로 인해, 자칫 내가 고용한 에이전트가 일을 잘 못하는 거라 생각이 들 때도 있을 수 있겠지만, 사실 나는 리얼터라면 각자의 이름을 걸고 본인의 사업을 하는 전문가이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각자가 진행하고 있는 거래 하나, 하나를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도 안 된다고 본다. 

예를 들어보자. 바이어와 에이전트가 함께 힘들게 집을 고르고 오퍼를 넣어, 겨우 계약이 시작 되었다면 이제 다 끝이 난걸까? 아니다. 이제 겨우 절반 온 셈이다. 오퍼가 받아지고 나면 바로 인스펙션을 준비해야 한다. 바이어가 직접 원하는 인스펙터를 고용해도 되지만, 가능하다면 에이전트를 믿고, 에이전트와 오랜기간 손발을 맞추어온 인스펙터를 이용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이다. 에이전트가 그 인스펙터를 오랜 기간 함께 했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집 사이즈나, 연식에 따라 그에 맞는 인스펙터를 에이전트가 고려하여 배치 하고, 필요에 따라 셀러에게 요구할 내용을 기한에 맞추어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나의 에이전트를 믿고 함께 상의하며 준비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이번엔 셀러의 경우를 예를 들어보자. 내가 고용한 에이전트가 집을 리스팅 했는데, 시간이 지나도 오퍼 한 장 들어오지 않는다. 그럼 내 에이전트에 대한 신뢰를 바로 저버려야 하는 것일까? 물론 에이전트가 자신의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 집 매물을 잘 홍보하지 못했다면 그것은 분명 문제가 된다. 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다시 내 에이전트와 터놓고 이야기 해보자. 어쩌면 마켓의 흐름에 맞지 않는 셀러의 일방적으로 주장으로 인해 에이전트는 어쩔 수 없이 요청하는 조건으로 리스팅 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으니 말이다. 

셀러와 에이전트, 그리고 바이어와 에이전트는 한 팀이다. 그래서 서로를 끝까지 믿고 가야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각자의 에이전트를 믿지 못하여 나의 상황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지 않는다면, 에이전트는 미리 막을 수 있는 상황을 미처 막아 주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도 있다. 

열심히 일하고도 페이를 받지 못할 수 있는 직업중 하나가 바로 부동산 에이전트이다. 애초에 거래가 성사되지 못하면 커미션을 받지 못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열심히 일했지만, 거래가 틀어져서 어쩔 수 없이 일한 대가를 받을 수 없게 되더라도, 나는 스스로가 떳떳한 거래를 하려 최선을 다하고자 항상 노력한다. 내 손님을 이번 한 번만 보고 말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분들과 한꺼번에 동시에 일을 할 수 없더라도 나는 한 번 계약을 맺으면 끝까지 책임을 지려 늘 노력한다. 나 뿐만 아니라 모든 부동산 에이전트가 그러리라 생각한다. 그러니 내가 정한 에이전트를

신뢰하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나는 제안 드리고 싶다.니 내가 정한 에이전트를 신뢰하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나는 제안 드리고 싶다.

22 views

Recent Posts

See All

[Column|부동산] 가상 화폐로 집을 살 수 있다고?

오늘은 조금 묘한 이 시대의 집 거래 방식을 이야기해 보려 한다.  이미 여러 차례 ‘24년 하반기부터는 바이어는 바이어 에이전트를 지정해야만 집 거래가 가능하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접해 보았을 것이다. 때문에 집 거래 시작 전에 부동산...

[Column|부동산] 새로 바뀐 부동산 시장 흐름

요즘음 바뀐 부동산 구입 절차를 잘 모른 체 라스베가스 부동산 투자 물건 구입과 관련한 물건정보 요청과, 하우스 투어 요청이 상당하다. 그때마다 필자는 2024년 8월 17일부터 변경된 절차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진행 절차의 순서를 설명 드리고...

[Column|부동산] 새로 바뀐 부동산 매매 절차

최근 라스베가스로 이주해 오는 인구가 크게 늘어난 만큼, 부동산 에이전트도 많이 늘어 났다. 타주에서 라스베가스로 이주 오자마자 일을 시작하거나, 이주 하지 않고 라이센스만 등록하고 일을 시작 하기도 하고, 타국에서 미국으로 입국 한지 얼마 되지...

Comments


bottom of page